[지스타2018] 전남글로벌게임센터, 지스타 BTB 통해 48억원 규모 비즈니스 성과
지난 18일 막을 내린 국제게임전시회‘지스타 2018’에서 전남 지역 게임기업이 참신하고 완성도 높은 콘텐츠를 앞세워 국내외 게임 관계자들의 눈도장을 받았다. 전남정보산업진흥원(원장 오창렬, 이하 진흥원)은 ‘지스타 2018’ 기간 중 15일부터 17일까지 사흘간 전남글로벌게임센터 공동관을 운영했다. 공동관에 참가한 지역 게임사 6곳은 총 94건, 48억 원 규모의 현장 상담을 진행, 6억 8천여만 원의..
김길주 기자 | 2018.11.20
[지스타2018] BIC 쇼케이스 2018, 지스타 전시 성황리 종료
사단법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서태건, 이하 BIC 조직위)는 지스타 2018 인디게임 공동관인 ‘BIC 쇼케이스 2018’ 전시를 성황리 마무리했다고 금일(19일) 밝혔다. ‘BIC 쇼케이스 2018’은 BIC Festival 2018 어워드 작품 8개 Funomena, LLC의 ‘Wattam’, Mojiken Studio의 ‘She and The Light Bearer’..
서진수 기자 | 2018.11.19
[지스타2018] CFK-플레이캐슬, 대전글로벌게임센터 부스서 업무협약 체결
대한민국의 컨슈머 게임 전문 퍼블리셔 CFK(대표 구창식)는 게임 개발사 플레이캐슬(대표 김신우)과 11월 16일(금)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G-STAR) 2018의 대전글로벌게임센터 공동부스에서 글로벌 게임 서비스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CFK와 플레이캐슬은 상호 협력 하에 Nintendo Switch™로 발매될 예정인 '원더보이'를 시작으로, 계속해서 다양한 게임들을 글로..
김동욱 기자 | 2018.11.19
[지스타2018] 피엔아이 부스, 다채로운 VR 게임으로 관람객 사로잡았다!
지스타2018의 피엔아이 부스는 삼성 HMD 오디세이 플러스를 활용한 VR 체험존을 선보인다. ‘로봇 파이터즈 VR’에선 관람객이 로봇에 탑승하여 1대1로 네트워크 대전을 펼친다.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밸런스, 파워, 스피드 타입의 로봇 기체 중 하나를 선택하며 전투에 사용할 총, 미사일, 레이저를 손으로 터치하여 원하는 옵션으로 교체할 수 있다. 앉은 의자 왼쪽에는 플레이어가 보는 방향으로 공격할 수..
김길주 기자 | 2018.11.17
[지스타2018] VR의 발전 속도만큼 풍성했던 지스타 VR 콘텐츠!
지스타2018은 모바일 게임이 주를 이뤘다. 넥슨은 출품작 중 11작품이 모바일이었고 넷마블은 4종의 게임이 모두 모바일 플랫폼일 정도로 모바일 게임이 많이 출품됐다. 지스타2017에 배틀그라운드를 출품해 많은 인기를 끌었던 펍지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을 메인으로 해 부스를 꾸릴 정도로 모바일 게임이 큰 비중을 차지했다. 모바일 게임 외에 주목할만한 콘텐츠가 있었다면 바로 VR 콘텐츠일 것이다. 최근 VR..
서진수 기자 | 2018.11.17
[지스타2018] VR 게임으로 다가오는 좀비의 공포를 느껴보세요! ‘팬케이크 하우스’
지스타2018 피엔아이컴퍼니 부스에서는 엘리엇의 서바이벌 좀비 슈팅 VR 게임 ‘팬케이크 하우스’를 선보인다. 팬케이크 하우스는 최대 4명이 동시에 플레이할 수 있는 멀티 플랫폼 VR FPS 게임으로 다가오는 좀비와 싸워 살아남는 게임이다. 지스타에선 선택할 수 있는 4명의 캐릭터와 싱글, 듀얼, 스쿼드의 3가지 모드를 확인할 수 있다. 체험 부스에 오르면 안내원이 건네주는 페이스 커버와 VR기기를..
[지스타2018] 벡스코는 지금 “발딛을 틈도 없다” 게이머 장사진!
지스타2018가 벌써 3일째를 맞이했다. 고3 수험생들의 마음을 얼어붙게 만들었던 수능이 끝나고 첫 주말을 맞이한 만큼 벡스코는 지스타2018을 관람하기 위해 온 관람객들로 북적였다. 행사장의 모든 부스는 시연객이 꽉 들어차 대기줄이 늘어나기 시작했고 야외에도 야외부스를 시연하기 위한 관객들로 가득찼다. 지스타 행사장으로 입장하기 위한 대기줄도 계속 늘어나고 있어 시연을 포기하는 관객도 생겼다..
[지스타2018] PC, 모바일, VR 스타트업의 저력을 맛보다! ‘창업진흥원’ 공동관
지스타2018 현장에는 작지만 소중한 것들이 모여 특별함을 선사하는 곳이 있다. 그곳은 바로 PC, 모바일, VR 스타트업 기업이 모여 있는 창업진흥원 공동관이다. 이곳에서는 비록 규모는 작지만, 자신들의 꿈을 담은 작품을 개발해 시연객들에게 선보이고자 하는 40개의 스타트업이 모여 있다. 창업진흥원 공동관에는 팝조이의 카툰네트워크 아레나부터 쥬피터 원의 뉴 스피드 펀처, 페이크아이즈의 콜로세움 등 다양..
[지스타2018] 더욱 진화된 ‘커츠펠’ 보러오세요! KOG 부스
그랜드체이스, 엘소드로 알려진 KOG는 2015년 그랜드체이스가 종료되고 엘소드 외에는 그렇다할 신작이 없었다. 파이터즈 클럽이나 아이마 같은 게임이 출시되긴 했지만, 큰 흥행을 거두지 못하면서 신작이 부족한 회사라는 이미지가 있었다. KOG는 지스타2017을 통해 커츠펠을 처음 공개하며, 신작 개발 소식을 알렸다 지스타2018에 참여한 KOG는 커츠펠만을 위한 부스를 마련해 시연객을 맞이하고 있다. K..
[지스타2018] 지스타 2018 창업진흥원 공동관’, 성승헌 캐스터 특별 무대 ‘눈길’
지난 15일(목)부터 오는 18일(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지스타 2018’이 진행 중인 가운데, 제1전시장 ‘창업진흥원 공동관(BTC관 D04)’ 메인 무대에서 진행된 특별 프로그램 ‘Star ON AIR’가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 관람객들의 열띤 호응 속에 성승헌 캐스터의 사회로 ‘성캐 with STAR’가 진행 중이다 ‘Star ON AIR’는 각각 오늘(16일)과 내일(17일) ..
[지스타2018] 주말도 인산인해! 작년 대비 9.1% 상승한 2일 차의 벡스코 풍경
주말을 맞이한 지스타2018은 아침 일찍부터 현장에 도착한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2일 차 총 관람객은 작년 대비 9.1% 상승한 47,116명으로 수능 시험이 끝난 많은 유저들이 지스타 현장을 찾은 것을 알 수 있다. 반면에 BTB 유료바이어는 작년 대비 37.8% 감소한 266명으로 집계됐다. 지스타에 입장하기 위해 관람객들은 긴 줄을 형성하여 차례를 기다렸으며 일부 관람객들이..
[지스타2018] 펍지 배그 모바일, 한국 대표 선발전 펼쳐지는 치열한 현장!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2018에 펍지가 100 부스 규모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을 선보인다. 펍지 부스에서는 지스타가 열리는 15일부터 18일까지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KT 5G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스트리트 챌린지’ 현장 예선 및 한국 대표 선발전을 진행한다. 참여하는 일반인 선수들은 부스에서 마련해준 배틀그라운드 장비를 입고 대회 무대에 앉아 경기를 펼친다. 현장 중계진으로는 레나, 윤루..
[지스타2018] 로오다에 이은 신작 ‘히어로칸타레’ 공개한 ‘엔젤게임즈’
주사위와 RPG의 결함을 통해 새로운 재미를 선사했던 ‘로드오브다이스’의 개발사인 엔젤게임즈가 갓오브하이스쿨, 열렙전사 IP와 자사의 로드오브다이스 IP를 결합한 새로운 RPG ‘히어로칸타레’를 지스타2018 현장에서 공개했다. 엔젤게임즈의 부스에서는 히어로칸타레’ 시연해볼 수 있다. 히어로칸타레는 크루세이더 퀘스트처럼 하단에 등장하는 블록을 합치거나 순서를 배치해 적을 공격할 수 있으며, 이어진 블럭 ..
[지스타2018] 그녀들 앞에 서면 흔들리는 동공, 코스프레 모델 열전!
지스타2018에는 다양한 복장의 코스튬 플레이어들이 수준 높은 코스프레를 선보이며 부스를 빛냈다. 여러 게임사가 각종 화려한 이벤트로 홍보 경쟁을 펼치는 가운데 코스튬 플레이어들은 높은 싱크로율의 복장으로 관람객의 시선을 한 번에 사로잡았다. 이번 지스타에서는 관객들 또한 적극적으로 코스튬 플레이어들에게 다가가 게임의 한 장면을 연출하는 등 모두가 함께 축제를 즐기는 모습을 보였다. 지스타2018에..
[지스타2018] 블루홀의 크래프톤이 선보이는 과거, 현재, 미래의 모습!
블루홀은 지스타2018에 ‘크래프톤’이라는 새로운 연합 브랜드로 지금까지의 역사를 담은 미로 방식의 특별한 부스를 선보인다. 크래프톤 연합은 세계에서 인정받는 게임을 만들고자 끊임없이 도전하는 정신의 가치를 담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출범한 브랜드다. 부스 방문객들은 블루홀의 흥행작 테라를 시작으로 과거의 게임, 서비스 종료된 게임, 모바일 게임과 콘솔을 향한 도전, 배틀그라운드로..
김길주 기자 | 2018.11.16
[지스타2018] 호...혹시 비모 좋아하세요? ‘카툰네트워크 아레나’의 팝조이
팝조이는 파라노이드조이라는 이름으로 데미갓워를 발표하고 인도 시장 진출을 위해 요다: 데바 산그램 등을 발표한 개발사로 유저들에게 알려진 개발사는 아니다. 이렇게 작은 개발사임에도 강지훈 대표의 노력을 통해 카툰네트워크 라이선스를 가져올 수 있었고 카툰네트워크 아레나를 만들어냈다. 카툰네트워크 아레나는 클래시로열과 비슷한 형태지만, 캐릭터 이동로와 건물을 설치할 수 있는 구역을 나눴고 보유한 발판에 따라..
서진수 기자 | 2018.11.16
[지스타2018] 펄사 정준호 대표 “캐릭터성 살리기 위해 수집형 RPG 선택했다”
리니지2로 대표되는 한국형 일러스트의 아버지라고 할 수 있는 정준호 대표가 제작한 신작인 ‘린: 더 라이트브링어’는 순백의 느낌을 살리기 위해 노력한 게임이다. 캐릭터성을 살리기 위해 수집형 RPG를 선택했다고 밝힌 정준호 대표는 게임이 유지되는 동안은 자신이 캐릭터 디자인에 참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Q. 최근 MMORPG가 대세인데 수집형 RPG를 선택한 이유가 있다면? 펄사 크리에이티브 정준호 대..
[지스타2018] 블루홀 부스에 숨은 미공개 신작 ‘프로젝트 BB’, 티저 영상 공개
블루홀이 지스타2018에서 미공개 신작 MMORPG ‘프로젝트 BB’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프로젝트 BB’의 가장 큰 특징은 캐릭터끼리 결혼하여 외모와 능력을 물려받는 캐릭터를 낳고 성장시키는 ‘유전’이며 높은 퀄리티의 아트와 독특한 감성으로 새로운 재미를 준다. 블루홀 부스의 티저 영상에서는 화려한 전투 장면과 직업별 파티 요청, 그림 대화 등 지원되는 유저 커뮤니티 기능을 확..
[지스타2018] 런닝맨 히어로즈 차대영 PD “가족이 함께 즐기는 게임이 목표”
런닝맨 히어로즈는 애니메이션 런닝맨 IP를 활용해 제작된 게임이다. 라인게임즈의 차대영 PD는 원작 애니메이션의 타겟층이 저연령층인 만큼 화려한 그래픽이나 어려운 레이드보다는 게임 자체가 재미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Q. 런닝맨 IP가 동아시아를 중심으로 인기가 높은데 게임으로 측면으로 봤을때 타겟층은 어딘지? 라인게임즈 차대영 PD(이하 차): 애니메이션이 동아시아 지역에서 1위를 기록하고 있고 타겟..
[지스타2018] 모아이게임즈 이찬 대표 “트라하는 오래 살아남는 게임 될 것”
넥슨의 신작 모바일 MMORPG인 트라하가 지스타2018을 통해 첫 선을 보였다. 트라하는 하이엔드 MMORPG를 표방하는 게임으로 화려한 그래픽과 액션을 바탕으로 유저들에게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모아이게임즈의 이찬대표는 “다른 MMORPG와 비교해서 엄청나게 특별한 것은 아니지만, MMORPG라는 장르적 요소를 극대화한 게임이다.”는 말과 함께 오래 남는 게임이 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
헝그리앱 News
헝그리앱 Commun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