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 작년 8월 공략에 사용한 아프로디테의 공속 캡쳐 이미지입니다.
이건 현재 BCU에 나와 있는 아프로디테 정보.
작년 8월 버전에서는 공격간격은 11.97초고 선딜, 마무리, 후딜이 각각 4.07초, 2.3초, 5.6초입니다.
공격간격=선딜+마무리+후딜 공식이 정확하게 들어맞습니다.
그런데 아래 버전에서는 후딜 수치가 7.93초로 바뀌었네요.
당연히 위 공식은 성립하지 않습니다.
수치를 살펴 보면 대략 후딜을 기존의 마무리+후딜 값으로 변경한 것 같습니다.
이 방식의 표기에서는 공격간격=선딜+후딜 공식이 되고 기존의 후딜은 현재의 후딜에서 마무리 값을 빼주면 됩니다.
용어의 혼선 때문에 변경한게 아닌가 싶은데...문제는 수치에 약간의 오차가 있다는 점이네요.
선딜+후딜 값이 공격간격과 정확하게 일치하지 않고 0.03초 정도 더 큰 값을 갖습니다.
디테만 그런게 아니라 모든 유닛에서 선딜+후딜 수치가 공격간격보다 0.03이나 0.04만큼 더 크게 나옵니다.
한 프레임이 0.03333초니 0.03과 0.04의 차이는 반올림으로 해석할 수 있고 모종의 이유에 의해서 딱 한 프레임만큼 차이가 나게 되는 것으로 볼 수 있네요.
뭔가 이유가 있을 것 같은데...애초에 저 수치를 어떤식으로 얻어내는지도 모르는 컴맹이라 그저 궁금할 뿐..
어쨌던 현재로서는 마무리를 포함한 후딜값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BCU밖에 없으니 저 값들을 사용할 때는 후딜에 마무리가 포함되어 있다는 점을 감안하시기 바랍니다.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