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아보기!
뱅드림을 즐기는 여러분 모두 안녕! 여러분의 피드백 잘 봤어요! ㅎㅎ
7 장은 표가 주를 이루기 때문에 분량이 엄청나게 많더라구요 ㅋㅋ
그래서 분리시키기로 결심했습니다~
여기 있는 것 중에 이번에는 7 장만 남았으니 7 장으로 가즈아~~
「7 장 - 그 밖의 각종 자료」
자. 이제 마지막 장입니다. 여기까지 오느라고 고생 많았어요.
실질적인 초보자를 위한 팁은 6 장까지, 7 장은 심화과정이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7 - 1. 뱅드림 채보 사이트
만약 EXPERT 채보를 치다가 죽었다면 여기서 죽은 구간을 되짚어보고
어떻게 쳐야될 지 전략을 세워보세요. 그렇게 하면 조금 더 멀리 갈 수 있지 않을까요?
7 - 2. 플레이어 랭크 표
라이브나 대화를 통해 플레이어 경험치를 쌓아 랭크를 올릴 수 있으며
친구 수를 늘리기 위해서는 랭크를 올려야 합니다.
7 - 3. 카드 경험치 표
전편의 「2 장 - 카드의 성장, 어떻게?」의 연장선입니다.
7 - 4. 밴드 랭크 표
밴드 스토리를 보기 위해서는 밴드 랭크를 올려야 합니다.
5월 17일 클라이언트 업데이트에 의해 만렙이 30으로 확장됐어요.
또한, 악기 6 단계가 추가됨에 따라 구입 시 일정 밴드 레벨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마이크 - 21 레벨, 기타 - 23 레벨, 베이스 - 25 레벨, 드럼 - 27 레벨, 키보드 - 29 레벨
7 - 5. 특훈
3성부터는 특훈을 통해 최대레벨을 늘릴 수 있으며
특훈을 하려면 기적의 크리스탈, 속성 조각, 최대레벨을 찍은 3, 4성 카드가 필요해요.
기적의 크리스탈은 특훈의 핵심 재료이며, 레귤러 방에서의 드롭률이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재료가 충분히 모였다면, 아래의 해당 재료를 소모하여 특훈을 할 수 있어요.
특훈을 하면 외형의 변화와 함께 파라미터가 향상됩니다!
특훈을 하는 이유는 특훈했을 때 파라미터의 향상 뿐 아니라, 특훈 이후 확장된 레벨 구간에서
레벨업을 했을 때 향상되는 파라미터가 다른 구간보다 월등히 높아집니다.
7 - 6. 스킬 연습
각 카드에는 고유한 스킬이 있어요. 스코어 증가, 라이프 회복, 판정 강화 3 가지로 나누어져 있어요.
스코어 증가는 일정 시간 동안 노트 점수를 일정 % 올려줍니다.
판정 강화는 일정 시간 동안 퍼펙트 미만의 판정을 퍼펙트로 바꿔줍니다.
라이프 회복은 일정 라이프를 회복합니다. 라이프가 1,000 이상일 경우에도 발동하며
최대 2,000까지 회복할 수 있어요.
시작할 때 라이프는 항상 1,000이며 배드 판정은 60, 미스 판정은 100 만큼 깎입니다.
라이프가 0이 되면 라이브를 이어나갈 수가 없어요.
스킬은 지정된 자리에 나오는 노란 노트를 맞히면 발동돼요. 악곡마다 6 개씩 있습니다.
스킬 연습을 시키는 방법은 밴드에 들어가서 스킬 연습을 누르고 스킬 연습을 시킬 멤버를 고르면 돼요.
그러면 이런 창이 뜨는데요. 아 이런! 대기실에 멤버가 없네요.
대기실에 있는 카드나 스킬 연습티켓을 써서 스킬 레벨을 올릴 수 있어요.
뽑기를 하다가 이미 갖고 있는 카드를 다시 얻었을 때 그 카드는 대기실로 보내져요.
아래 표는 카드를 재료로 사용했을 때 얻는 경험치 표에요.
왼쪽의 경험치는 통상 경험치, 오른쪽의 경험치는 완전히 같은 카드를 재료로 사용했을 때
얻을 수 있는 경험치에요. 통상의 3 배입니다. 이 때는 카드 옆에 '같은 멤버 보너스' 라고 떠요.
5월 17일 클라이언트 업데이트를 통해 모든 카드에 스코어 업이 추가됐으며
판강 & 힐러 + 스코어 카드 한정으로 비율, 지속 시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12 탄 - 토모에 SOS! 아코의 간호 대작전(이벤트 카드 한정)까지는 왼쪽
13 탄 - 꽃봉오리 필 때부터 출시된 카드는 오른쪽 수치를 따릅니다~
스킬 최대 레벨은 5이며, 스킬 레벨이 올라가면 스킬의 지속 시간이 늘어납니다!
아래 표는 스킬 레벨을 올리기 위해 필요한 경험치 표에요.
7 - 7. 교환소 (스티커 & 배지)
전편의 1 장에서 교환소를 언급했었는데요.
교환소에서는 대기실에 있는 카드를 '미셸 스티커' 로 교환해서 필요한 아이템을 살 수 있어요~
교환소에 들어가서 스티커를 획득 버튼을 누르시면
대기실에 있는 멤버를 불러올 수 있어요. 교환할 멤버를 고르면 스티커를 얻을 수 있어요.
2성 카드부터 교환이 가능하며, 2성은 5 개, 3성은 25 개, 4성은 100 개를 얻을 수 있어요.
교환소 아이템은 일 주일 마다 살 수 있는 개수 제한이 있으며, 매주 월요일에 초기화됩니다~
아! 그리고 배지 교환소가 있습니다.
9 탄 - 웨딩드레스는 갑자기... 부터 도입된 시스템입니다~
이벤트 기간 중 라이브를 통해 얻는 이벤트 포인트에 비례해서 배지라는 것을 줍니다.
배지는 다음 공식에 의해 주어집니다.
획득 배지 = 획득 이벤트 포인트 ÷ 50 (단, 1 미만의 값도 올려줍니다.) |
배지 교환소에는 다음과 같은 아이템이 있습니다. 속성 조각은 이벤트 대상 속성에 따라 달라지며
현재는 음색의 크리스탈이 추가돼있습니다.
배지는 이벤트가 끝나고도 일정 기간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신 교환 기간이 지나면 사라지므로
꼭 교환 기간 이전에 모두 사용해주세요~!
7 - 8. 챌린지 이벤트
13 탄 - 꽃봉오리 필 때부터 도입된 시스템입니다~
챌린지 포인트를 소비해서 챌린지 대상곡을 연주할 수 있고, 그 점수로 유저와 경쟁하는 이벤트인데요!
이 때는 배지를 교환할 수 없으므로 참고해주세요!
챌린지 라이브를 하려면 챌린지 포인트가 필요합니다.
챌린지 포인트는 이벤트 포인트에 비례해서 얻을 수 있습니다~
챌린지 포인트 = 획득 이벤트 포인트 ÷ 20 (단, 1 미만의 값도 올려줍니다.) |
보통 3 개의 대상곡을 가지고 시작하는데, 우선 자신이 할 곡을 고릅니다.
곡을 고르고 나서는, 챌린지 포인트를 얼마나 쓸지 결정합니다.
챌린지 이벤트에서는 '편성 보너스' 가 추가로 주어지는데요.
일반 이벤트에서 이벤트 포인트 보너스를 주듯, 챌린지에서는 총합력 보너스를 줍니다!
대상 속성일 경우 모든 파라미터 20 %, 대상 밴드일 경우 10 % 상승합니다.
합연산입니다~
챌린지는 일반 이벤트에 비해 획득 포인트가 40 % 로 감소하지만
챌린지 라이브에서 대량의 포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포인트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소비한 챌린지 포인트 × 5) + [(악곡 스코어 ÷ 300) × (소비 챌린지 포인트 ÷ 200)]
※ (악곡 스코어 ÷ 300)의 값에 소수점이 있다면 버립니다. |
챌린지 라이브는 이벤트가 끝나면 바로 닫혀버리니, 종료 전에 포인트를 모두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이 글을 마치며...
그동안 많이 헤매던 초보자들의 길잡이 역할을 해오다가 흥미를 잃어서 활동이 줄기도 했고
그러다가 뱅드림! 이라는 게임을 만나면서 다시 활기를 찾았습니다.
그러다보니 이런 굵직한 글을 쓰게 됐습니다 ㅋㅋ 원래는 자잘한 데이터를 모으는 쪽인데
완전 큰 틀로 시작하는건 처음이라서 어떻게 해야할 지 막막했어요.
근데 하나씩 차곡차곡 모으니까 별거 아니더라구요 ㅋㅋㅋ 그 이후로 술술 써지게 됩니다.
마치 15년도, 16년도의 격동적인 활동 시기로 돌아간 것 같은 착각을 하게 되더라구요.
세월을 돌릴 순 없지만, 지금 그 때처럼 하니까 저는 제 2의 전성기를 맞은 셈입니다 히히
이제 큰 작업이 끝났으니 다시 자잘한 데이터를 모으러 가보겠슴다~ 협력 라이브에서 봅시다~♪ 빠~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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