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략] 배틀, 팀배틀 관련 팁 + 쓸만한 유닛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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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등록일 : 2016-02-17 13:45:05
- 수정일 : 2016-02-17 18:50:33
- 조회수 : 6,4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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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 제한 승리]
클로즈 베타 유저들이게는 유명한 방법이지만 모르는 분들을 위해 씁니다.
배틀과 팀배틀시에 화면 가운데 상단의 일시정지 버튼을 눌러도 제한시간은 흘러가게 되어 있습니다.
이를 이용해서 상대 기지의 체력을 깎은뒤 일시정지를 통한 시간 초과로 꽁승을 얻는 방법이 가능합니다.
주의점 1.
정식 릴리즈 업데이트 이전에는 미라와 미라개의 ap가 상당히 낮았고, 스킬 업그레이드를 통해 상대 바로 앞에 소환하는게 가능했는데
배틀에서 ap업 없이 바로 미라or 미라개를 소환하여 기지를 타격하고 일시정지로 최상위 랭킹까지 올라가는게 가능했습니다.
지금은 ap가 너무 올라버려서 바로 미라를 소환한다 하더라도 상대 ai가 뽑은 저ap 유닛에게 막혀 기지를 타격할수 없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주의점 2.
배틀은 단판승으로 시간 초과를 통한 전투의 승리가 곧 승리가 되지만 팀 배틀은 3전 2선승제입니다.
팀배틀의 경우 첫판은 배틀과 동일하게 승점을 챙길 수 있지만 이후의 전투에서는 사용시 네트워크 오류가 나면서 타이틀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이 경우 승리도 쌓을 수 없으며 데일리 퀘스트인 팀배틀 3회 도전의 횟수도 채워지지 않으니 유의 하셔야 합니다.
[나가기]
배틀을 진행도중 일시정지 버튼에 있는 나가기 기능을 사용하시면 마찬가지로 데일리 퀘스트의 도전 횟수가 채워지지 않습니다.
[ap업]
상대 ai는 ap 1업을 무조건 하고 시작합니다.
짧은 맵일 경우 ap업을 포기하고 미리 자리를 잡아 몰아붙이는 전술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에는 안정적으로 ap 1업을 따라가면서 운영을 하시면 승리하실 수 있습니다.
[랭킹 보상]
랭킹 보상은 오후 9시에 일괄적으로 이루어집니다.
그 이전에는 랭킹 순위가 어디있었던지 간에 상관하지 않고 9시 기준으로 랭킹 순위를 집계합니다.
따라서 오전 4시에 횟수가 채워졌다고 바로 소진하시면 랭킹 보상에서 손해를 보시게 됩니다.
최대한 9시에 근접하여 랭킹 순위를 등반하시는게 높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지름길 입니다.
다만 이와 관련하여 팀배틀의 경우 배틀과는 달리 소요 시간이 길기 때문에 자칫하면 9시 이전에 횟수를 모두 소진할수 없게 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쓸만한 유닛]
클로즈 베타 시절에는 미라개와 미라가 최고 존엄의 자리를 지켰으나 정식 릴리즈 이후 ap 폭등으로 자리에서 내려왔습니다.
현 시점 쓸만한 유닛으로는 많은 유닛들이 있지만 필자가 사용해본 유닛을 기준으로 서술하겠습니다.
(1) 에리
정규군 4인방은 스킬업그레이드시 특수 공격을 하면 기본무기가 특수 공격으로 바뀝니다.
에리의 경우 레이저로 바뀌게 되는데 준수한 데미지와 연사력, 긴 사거리로 상대의 저ap 유닛들을 학살 할 수 있습니다.
또한 4성에서 배우는 스킬의 경우 정규군들의 특수 공격 쿨타임을 줄여주는 패시브가 생깁니다.
이는 후술할 코끼리 슬러그의 캐리력을 미친듯이 높여줍니다.
(2) 프톨레마이크 방패병
모덴군 방패병과는 비교를 불허합니다.
회피 모션이 특수공격 동작이랑 같아서 엄청난 탱킹력을 자랑하며 기갑 판정으로 슬러그 어택도 막아냅니다.
강제 넉백 관련 스킬업그레이드도 있어서 흔히 말하는 넉백 모션이 없는 유닛들 조차 넉백시킵니다.
모든 방면에서 모덴군 방패병의 상위호환이니 무료뽑기를 통해 빠르게 영입하는걸 추천드립니다.
다만 구하기 힘들시 모덴군 방패병으로 대체 가능합니다.
(3) 링레이저 메카
말이 필요없는 학살자입니다.
무한 관통은 기본이고 4성시 배우는 강제 스턴이 이 유닛을 사기로 만들었습니다.
스턴 능력을 제외하더라도 어마어마한 관통력과 데미지를 자랑하기에 있고 없고 차이는 하늘과 땅차이입니다.
링레이저가 위로 솓구칠때는 대공도 가능하고, 플레티넘 아이템인 '아지라비아의 눈물'까지 착용하면 특수기의 사거리가 굉장히 증가하게 됩니다.
(4) 미라, 미라개
과거의 괴랄한 가성비는 아니지만 여전히 좋습니다.
이유는 전선에 소환된다는 점과 스턴이 가능하다는 점, 그리고 소환시 무적이기 때문입니다.
상대 유닛 바로 앞에 소환되며 소환시 무적이라는 잠깐의 시간동안 탄막들을 상쇄해줍니다.
상대와 전선이 엎치락 뒷치락 하는 과정에 소환해주면 탄막상쇄+순간적인 어그로+상대의 이동을 방해하면서 기세를 우리쪽으로 옮겨올수 있습니다.
(4) 레벨아머, 슬러그노이드
종종 슬러그 노이드와 레벨아머가 비교되고는 하는데 둘이 약간 다른 성질을 갖고 있습니다.
레벨아머는 특공의 2연사와 거기에 붙은 스턴이 장점이라면 슬러그 노이드는 긴 사거리 + 회피 + 특공의 넓은 스플래쉬가 장점입니다.
슬러그 노이드는 손쉽게 세력 패시브(정규군 4인방의 패시브)를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더 있겠습니다.
(5) 맨이터
처음엔 신경도 안썼었는데 출격모드와 배틀에서 만나면서 무서움을 알았습니다.
약간의 시간을 주면 어마어마하게 증식해버리기 때문에 몸빵의 공백이 거의 없게 됩니다.
다만 불속성의 공격과 스플래쉬에 취약하니 상대가 이런 유닛들을 갖추기전에 몰아붙여야 합니다.
(6) 거대 메뚜기
현제 메탈슬러그 어택의 메타는 저ap 중심의 유닛들로 빠르게 승기를 가져가거나 중반 유닛을 소환하는것입니다.
위의 두 가지 경우 모두 초반 저ap유닛이 강제 되는건 피할수 없는데 저ap 특성상 체력이 매우 낮으므로 거대 메뚜기 혼자서 모두 처리가 가능합니다.
ap1업 후 거대 메뚜기를 뽑아서 상대가 던져주는 저ap유닛들을 빠르게 처리하고 ap를 모아 중반 유닛을 바로 뽑거나 물량을 만들수 있습니다.
다만 맵길이가 지나치게 길 경우 상대의 유닛들이 특수공격을 사용해 거대 메뚜기를 처리할 수도 있습니다.
(7) 클론피오
코끼리 못지않은 광역 뎀딜러 입니다.
가장 큰 장점으로는 죽을 시 무조건 보밋레이저를 발사하고 죽는 점입니다.
클론 피오의 경우 넉백에 취약하여 특공이 캔슬되기도 하는데 어차피 죽을때 발사가 가능하니 부담이 훨씬 덜합니다.
광역 데미지와 대공 능력이 탁월하기 때문에 전선이 밀려 있는 쪽은 누적데미지가 쌓일 수 밖에 없습니다.
(8) 프톨레마이크 박격포병
취향을 타는 유닛이지만 일단 거점을 점령하기 시작하면 매우긴 특공과 3연사의 극딜로 상대 유닛을 가루로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처리하기 쉬운 녀석이므로 특공을 제때 써주는게 좋습니다.
(9) 코끼리
ap400에 준수한 체력까지 갖춘 녀석으로 특공은 무려 세방이나 날립니다.
기본공격인 발칸보다는 특공의 3연타를 보고 쓰는 녀석이므로 특공 의존도가 높은데 넉백 면역에 체력도 높아서 걱정없이 쓸 수 있습니다.
자체 스킬업에 특수공격 장전 시간 감소가 있으며 특수공격 데미지 관련 스킬업이 2개나 존재하므로 사실상 최고 존엄입니다.
거기에 에리의 정규군 유닛 패시브까지 더해지면...
이 때문에 사실상 왠만한 보스 유닛들 보다도 강하고 승리에 영향을 많이 미칩니다.
이외에도 많은 유닛들을 사용해봤으나 대부분의 유닛들이 링레이저 메카 선에서 쉽게 처리가 된다는 단점도 있고, 호불호가 극명하여 많이 추렸습니다.
이곳에 나오지 않은 유닛들 중에도 분명 좋은 유닛이 있으니(듣고 본바는 많으나 실사용을 하지 않아 적지 않았습니다.) 다른 유닛들로 효율적인 덱을 짜셔도 좋습니다.
리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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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고 2016-02-17 아직 배틀은 못해봤는데 사실...이 공략 보구 배틀있는지 첨 알았네요 ㅎㅎㅎ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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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고 2016-02-17 ?! 베공으로 간닷!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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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고 2016-02-17 프톨레 디코가도 괜춘합니다만 피가 안습이긴하네요노이드보다는 드릴슬러그가 더낫습니다처리를 못하게돼면 기지까지 쉽게 밀어줍니다브레인로봇도 특수기 쿨이 줄엇는지 빠르게 씁니다만 존엄 코끼리 개사기네요레벨아머도 스턴보유자라 좋습니다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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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고 2016-02-17 드릴 슬러그도 괜찮습니다. 다만 사거리 긴 유닛들이 화력을 쏟으면 특수기를 못 꽂고 죽는 경우가 허다해서 제외했습니다. 프코카와 드릴슬러그 대신 프토레 기리다와 헤비아머를 쓰고 있는데 둘다 돌진 기능이 있어서 서로 기능이 겹치는 면도 있네요.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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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고 2016-02-17 에리의 특수공격속도는 장전과 다른개념아닌가요?발사속도와 관련있다고생각했는데.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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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고 2016-02-17 장전속도 증가는 그냥 특수기 사용할때까지 걸리는 시간을 줄여주는 겁니다.일반적인 공격 발사속도는 따로 속도라는 스텟과 관련이 있어요.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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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고 2016-02-17 특수공격속도는 결국 속도아닌가요?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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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고 2016-02-17 잘못 알고 계십니다.직접 확인한 결과 특수 공격 쿨타임이 감소합니다.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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